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9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6-19

2019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대학원·미래융합연구원, ‘ICONS 융합 아카데미’ 운영



대학원과 미래융합연구원(원장 임춘성)은 융합연구 역량을 가진 미래 융합연구 인력을 양성하고 타 학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18년부터 연 2회, 봄·가을 학기에 걸쳐 ‘ICONS 융합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ICONS 융합 아카데미’를 통해 융합연구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높이고 융합연구 방법론에 관한 구체적 지식 습득과 창의적이고 혁신적 융합연구 발전을 위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왔다.


2019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는 지난 4월 교육생을 모집하여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총 6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융합 아카데미 송인한 소장의 융합연구방법론 강의와 미래융합연구원 임춘성 원장의 실제 융합연구 사례, 각기 서로 다른 전공의 교육생들의 학제를 넘은 팀워크 실습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대학원장 및 미래융합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는데 지난 5월 31일 개최한 2019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 수료식에서는 총 10명(9개 전공)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ICONS 융합 아카데미 송인한 소장은 “융합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생들이 유연한 사고로 지식을 확장하고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해 융합 연구 역량을 가진 연구자, 학제를 넘은 지식의 여행자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가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는 9월 모집 예정이다.

 

vol. 62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