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중국 사천대학교 총장단 방문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6-04

중국 사천대학교 총장단 방문

학생 교환협정서 체결, 파촉전서 기증 등



지난 5월 14일 중국 사천대학교 리옌롱(李言榮) 총장 일행이 우리 대학교를 방문해 김용학 총장, 홍종화 교학부총장, 이두원 국제처장, 이원용 연구처장, 김현철 중국연구원 원장 등과 교류했다. 이날은 주대한민국중국대사관의 리홍(力洪) 교육참사도 함께 했다.



사천대학교는 올해 123주년을 맞은 중국 최고 대학 중 하나로, 이번 방문을 통해 학생 간의 교환협정서를 체결하고 중국연구원에 파촉전서(巴蜀全書)를 기증하였다. 중국연구원은 이미 사천대학교의 여러 기관과 학술교류를 진행해오고 있다. 사천대학교는 세브란스와 마찬가지로 중국 최고의 의과대학과 의료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날 본교 방문 후 일행단은 자리를 옮겨 의과대학을 방문해 장양수 의과대학장과도 협정서에 서약하고 양교의 의료원과 병원간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이번 방문은 사천대학교가 세계 일류 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해 외국의 일류 대학을 순회하는 일정 중 하나다. 각 학교의 행정정책과 연구 방향 등을 공부하고자 국립싱가포르대학교, 남양이공대학교, 일본 와세다대학교, 일본 치바대학교, 일본 토호쿠대학교, 국립서울대학교 등을 방문했다.


우리 대학교와 사천대학교는 앞으로 협력하여 상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vol. 62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