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고등교육혁신원, 사회문제 해결하는 학생들에게 총 3억 원 지원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5-22

고등교육혁신원, 사회문제 해결하는 학생들에게 총 3억 원 지원

학생 주도 비교과 활동 참여그룹으로 131개 팀 선정




고등교육혁신원(원장/총장 김용학)이 지난 5월 3일 학생들이 직접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비교과 활동 참여그룹(워크스테이션)으로 선정된 팀과 협약을 체결했다.


고등교육혁신원은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비교과 활동 참여그룹(워크스테이션)을 선정하고 총 3억 원을 지원키로 했다. 학생 활동에 대한 지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이번 비교과 활동 공모사업은 총 6개 분야(Public Value Learning, Global Social Entrepreneurship, 사회혁신 Externship, OT2, Social Innovation Network, Social Venture 창업)의 세부 사업으로 이뤄져있다. 최종 활동팀은 총 131개(729명)로 전년도 54개팀에서 크게 확대됐다.



선정된 팀들은 공공가치 구현, 국내외 사회 문제해결, 사회혁신네트워킹 포럼, 소셜벤처기업가 육성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 온라인 플랫폼인 사회혁신타운(https://iheitown-yonsei.net/)을 통해 스스로 활동 축적 및 관리를 진행한다. 고등교육혁신원은 내년 2월까지 학생들의 프로젝트 성과에 따라 사회혁신활동장학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장용석 고등교육혁신원 부원장은 “앞으로도 고등교육혁신원은 우리대학교가 하나의 사회혁신 실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학생주도의 사회혁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학생 주도의 사회혁신 실험을 확대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등교육혁신원은 워크스테이션 활동 결과중간 발표회 ‘SHOW-OFF FESTA I’를 오는 8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vol. 62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