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미래교육원,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2기 운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4-23

미래교육원,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2기 운영


미래교육원이 지난해에 이어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여성 리더를 위한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2기를 운영한다. 

   

지난 9월에 운영되었던 본 과정 1기에서는 전국 총 16개 지회에서 약 500여 명의 여성 기업가가 수강하였으며, 수강자의 90%가 수료하는 영광을 얻었다.


올해 운영되는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2기’는 남서울, 경북 지역이 추가되어 서울과 부산, 제주 등 전국 총 18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각 분야 별 최고 전문가들이 각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경영 패러다임 분석 및 리더십 함양 등 여성 경제인들이 알아야 할 필수 과목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4월 18일 신촌 백양누리에서 개최되는 입학식부터 7월 18일 수료식까지 18개 지회별로 총 8회, 회당 3시간씩 알차고 전문적인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영실무 분야(HRD, 재무관리, 브랜드 마케팅) △협상스킬&기본소양(건강관리, 리더십, 4차 산업혁명) 등 입학식 및 수료식 특강 포함 총 8개의 강의로 구성된다. 올해에는 토론 및 참여형 강의를 신설했다.

   

김용학 총장은 “이제 대한민국은 공감, 섬김, 소통 등의 따뜻한 감성으로 이끄는 여성 리더가 주목받는 시대가 됐다.”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 여성 경제인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여성경제인이 대한민국 리더로서 그 진가를 발휘하기 위해 이 과정을 운영하며, 이번 교육과정이 여러분께 도전정신과 새로운 미래를 향한 각오를 다지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의 여성 CEO나 임직원으로 희망찬 도약을 꿈꾸는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료 시 연세대학교 총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강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고 지원으로 60만 원이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인 경우는 장학 혜택이 제공되어 40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