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병원, 카자흐스탄 대통령-행정부병원 협력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4-19

세브란스병원, 카자흐스탄 대통령-행정부병원 협력 협약 체결

의료 공동연구 및 보건 분야 협력 기대


세브란스병원이 지난 3월 27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카자흐스탄 대통령-행정부병원 및 Severance-KZ 국제의료펀드와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두 병원과 국제의료펀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교환 프로그램, 카자흐스탄 환자 사후 관리를 위한 상담센터 개설, 원격의료시스템을 활용한 진료 및 콘퍼런스, 신 의료 기술 분야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보건 분야 전반으로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향후 양국 의료진 간에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의료진 연수 분야에 있어 대통령병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알렉세이 대통령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 수술 분야를 포함해 우리 병원의 의료 수준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의료 연구 분야에서도 공동 연구를 통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브란스병원은 이날 카자흐스탄 글로벌 기업 ‘카작무스(Kazakmys LLP)’의 산하 병원과의 상호 협력과 임직원 건강 치료 교류에 대한 협약도 체결했다. 


 

vol. 62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