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팀, 제5회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 최우수상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3-28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팀, 제5회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 최우수상 수상

3년 연속 수상 쾌거...5년간 총 12회 수상 실적 내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팀(지도교수 안재준)이 ‘제5회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 중 하나다. 이번 대회는 고객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예측하는 'Digital Trend Analyzer'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674개 팀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박성종(12학번), 임진영(13학번), 최세환(13학번) 학생팀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소비자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 실용적 서비스를 제안해 큰 호응을 얻었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는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에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정보통계학과는 이밖에도 다수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서 최근 5년간 총 12회의 수상 실적을 냈다.


한편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는 2014년부터 학부생 대상으로 YDMS (Yonsei Data Mining School, 지도교수 안재준) 라는 연구소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YDMS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교육제공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는 중이다.


또한 2018학년도 2학기부터 SAS와 공동 자격 인증 프로그램 ‘SAS joint Certificat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정된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SAS Global과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가 공동 발급하는 ‘joint Certificate in Data Science’ 라는 명칭의 자격증을 받는다.

 

vol. 62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