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우리 대학교 최초로 아프리카 출신 전임교수 임용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3-11

우리 대학교 최초로 아프리카 출신 전임교수 임용

연합신학대학원 세계기독교 전공 참마 카운다 교수



우리 대학교는 2019년 1학기 연합신학대학원과 신과대학 신임교원으로 참마 카운다(Chammah J. Kaunda) 박사를 임용했다. 참마 카운다 교수는 아프리카 잠비아 국적으로 남아공 콰줄루나탈 대학교(University of KwaZulu-Natal)에서 아프리카 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우리 대학교는 지난 2015년 연합신학대학원 내 국제신학교육원(Global Institute of Theology, 이하 GIT)을 설립한 후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신학생들에게 전액장학금 석박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북미 교회 선교사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설립된 학교로서 제3세계의 기독교 지도자를 양성해 받은 사랑을 다시 세계에 되갚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한국교회와 기독교인들이 장학금을 후원하고 대학본부는 GIT 유학생들의 숙식 일체를 제공한다.


권수영 연합신학대학원장은 “연세대학교의 기초를 닦은 언더우드 선교사의 비전을 전 세계로 이어가는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 GIT가 되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인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아프리카 출신 전임교수를 임용했다.”고 밝혔다. 또 권 교수는 뛰어난 연구역량을 가진 참마 교수가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아시아와 아프리카 신학을 연결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리라 전망했다.

 

vol. 62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