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퇴임 교직원 소개] 2019년 2월 직원 퇴임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2-25

2019년 2월 직원 퇴임식 개최

연세동산을 떠나 새로운 삶을 향해




직원 퇴임식이 2월 20일 오후 3시 30분, 루스채플에서 개최됐다. 한인철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퇴임식에는 김용학 총장을 비롯해 서기환 연세대 노동조합위원장 등 교내외 인사 40여명이 참석해 퇴임 교직원 9명의 노고를 기렸다.


김용학 총장은 “오늘 은퇴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자신의 취미를 찾고, 미래를 설계하며 새롭게 도전하시기를 응원하겠다.” 며 앞으로의 삶에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날 진행된 퇴임 인사에서 김영원 선생은 “33여년 간 고서계와 국학자료실에서 일할 수 있었던 것은 학술정보원과 학교 차원의 배려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연세의 큰 학자, 스승들이 남겨주신 친필 유고와 유품, 고서들을 만지면서 그분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에 감동하곤 했다.”며 앞으로도 연세에서의 기억들을 간직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차명숙 선생은 “저는 학교에 재직하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70%의 지원을 받아 연세대 행정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하게 됐다.” 며 “연세 동문이 되었다는 데에 뿌듯함을 느낀다. 그동안 연세대학교에서 함께 지냈던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안정희 선생은 “지난 37년간 업무를 무사히 마치고 이제 떠나가게 되었다. 언제 어디서든 연세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실 동료들을 위해 기도하겠다.”며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하객들은 큰 박수로 위로를 대신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정년퇴임 맹대호·김영원 선생, 특별희망퇴임 차명숙·안정희·이미자·이건희 선생을 비롯해 총 9명의 직원들이 퇴임했다.



정년퇴직

맹대호 생활관 부장

김영원 학술정보원 학술자료운영팀 부장 

이덕교 총무처 총무팀 시설방호과장 


특별희망퇴직 

차명숙 글로벌사회공헌원 행정팀 차장 

양병택 학술정보원 인프라서비스팀 시설기술실장

안정희 총무처 총무팀 차장

이미자 윤리인권위원회 윤리센터 겸 인권센터 인권상담소 차장

한수진 교무처 교무팀 차장 

이건희 교육대학원 행정팀 차장 


 

vol. 62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