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우리대학교 국제처, 2018학년도 국제동계대학 20개국, 502여 명 학생 참가로 최대 인원 경신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1-21

국제처, 2018학년도 국제동계대학 최대 인원 경신

20개국서 502여 명 학생 참가

아모레 퍼시픽 신사옥 투어 및 K-Beauty 메이크업 프로그램 운영



 


우리 대학교는 지난 12월 27일 세션 1 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로 2018학년도 국제동계대학의 문을 열었다. 2018학년도 국제동계대학은 총 502명이 참가해 지난 2017학년도 379명보다 123명이나 증가하여 역대 최대 참가 인원을 경신했다.


우리 대학교는 지난 2013학년도에 국내 최초로 국제동계대학을 시작했으며, 연세국제동계대학(Winter Abroad at Yonsei, 이하 WAY)은 각각 3주인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총 6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각 세션당 최대 4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오전에는 우수한 교수진들이 강의하는 한국학, 경영학, 경제학 과목을 수강하고, 오후에는 한국어와 태권도 과목을 선택해 배울 수 있다. 세션 2는 오는 1월 21일에 시작된다. 




이와 더불어 연세국제동계대학에서는 12월 28일 참가 학생 중 35명을 선발해 국내 최고의 코스메틱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의 용산 신사옥을 투어하고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K-Beauty 메이크업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연세국제하계대학의 Cooperate Internship Program에 참가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이 인연을 통해 국제동계대학 학생들에게도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하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참가 학생들은 투어를 통해 브랜드 소개와 신사옥 건축 의미를 배운 후 뷰티 강의실로 이동하여 아모레퍼시픽 수석 아티스트에게 K-Beauty 트렌드와 데일리 메이크업을 직접 배울 수 있었다. 특히 K-Pop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 커버 메이크업 시연을 위한 모델 지원자를 뽑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기도 했다.


그간 국내 국제교육 분야를 선도해 온 우리대학교는 역대 최대 인원이 참가한 연세국제하계대학에 이어 연세국제동계대학도 최대 참가 인원을 경신하면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