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경영대학, 학생-스타트업 매칭 프로그램 시작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1-04

경영대학, 학생-스타트업 매칭 프로그램 시작

한화드림플러스, 소프트뱅크벤처스, 아모레퍼시픽과 협약


우리대학교 경영대학(학장 엄영호)이 2018년 겨울방학 중 학생-스타트업 매칭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다.


우리대학교 경영대학은 한화드림플러스 및 소프트뱅크벤처스와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 그리고 아모레퍼시픽과 현장 실습교육 협약을 12월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학교 울타리를 벗어나 변화하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직접 경험하고 기업가정신과 창업 역량을 고양시킬 기회를 모색해온 학교와 대학의 우수 인재를 선점하고 교육과 현장 실무자들의 간극을 좁힐 수 있는 현장 실습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고려해온 기업이 지난 몇 달간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성과물이다.


서류심사, 면접 등의 평가를 통과한 우리대학교 학생들은 2018년 12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최소 6주 동안 각 협약 기관이 엄선한 유망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미니스타트업, 교육 세션 등 다양한 현장 실습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엄영호 경영대학장은 “2017년 겨울에 해외 스타트업에서의 인턴십을 발굴해 영국에 학생들을 파견한 적이 있다. 이번 국내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과 현장 실습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과 스타트업 간 상호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상호 발전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