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나눠요! '언둥이 산타의 배달’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1-04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나눠요! '언둥이 산타의 배달’

언더우드 하우스 RA와 서포터즈 기획 프로그램으로 진행




지난 11월 20일, 윤효영 RA와 언더우드 서포터즈들이 기획한 '언둥이 산타의 배달'이 진행됐다. '언둥이 산타의 배달'은 언더우드 하우스의 주요 정신 중 하나인 '나눔'정신의 실현을 통해 추운 겨울 하우스 구성원 모두가 함께 따뜻하게 보내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러한 취지에 걸맞게 서포터즈들이 겨울을 주제로 선물 세트를 준비해 판매하고, 이 수익금을 모아 기숙사를 위해 힘써 주시는 청소 노동자분들께 선물을 드리기로 기획했다.


서포터즈들은 선물 세트 준비를 위해 RA오피스에 모여 석고 방향제를 직접 제작했다. 또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엽서와 함께 포장까지 완료했다. 11월 20일 오후 10시부터 구글 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주문을 받았으며, 판매는 시간을 정해 커뮤니티룸에서 판매하는 방식과 일정 시간대에 방으로 직접 배달하는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된 결과 총 109,000원(Set1 35개, 개당 3000원+ Set 4개, 개당 10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수익금으로는 1기숙사 청소 노동자 16분을 위한 수면양말과 핸드크림, 그리고 작은 간식을 준비했다. 이 선물들은 하우스 기말고사 간식 행사 시간에 전달됐다.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한 서포터즈는 “평소 청소 노동자분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방법이 마땅치 않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청소노동자분들은 "학생들이 집밥 먹고 싶을 때 언제든 찾아오라"는 말로 기쁨을 표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