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년 연속 사립대학 사회책임 지수 1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2-10

2년 연속 사립대학 사회책임 지수 1위

2018년 사회책임을 다한 국내 최고 사립대학으로 선정



우리 대학교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사립종합대학 사회책임지수’에서 1위에 올랐다. 


‘2018 대한민국 사립종합대학 사회책임지수’는 한국CSR연구소(소장 안치용)와 르몽드디플로마티크·지속가능저널·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가 함께 시행한 사립종합대학 종합평가다. 대학이 학생뿐 아니라 교수와 교직원,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위한 사회적 기관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노동·인권·학생·지역사회·환경·공정성·거버넌스 부문을 종합해 산출하고 있다. 


우리 대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2위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3위는 한림대학교가 각각 올랐다. 한국 CSR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 대학교는 노동, 학생, 환경, 거버넌스 부문에서 A+를 받으며 지난해보다 향상된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해 조사에서는 학생과 환경 두 부문에서 A+를 받은 바 있다. 특히 노동 부문에서는 세부지표인 인건비와 시간강사 강의료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했으며 학생 부문 세부지표인 교육시설 확보율과 전임교육확보율에서도 최상위권에 위치했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법인전입금, 기부금, 등록금대비 교비적립금 현황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번 발표에서 안치용 한국CSR연구소장은 “대안적 대학평가의 의의는 기존의 ‘줄 세우기식’ 민간 대학평가의 한계를 딛고 새로운 사회적 문제를 제기한다는 데 있다.”고 평가의 의미를 밝혔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