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캠퍼스 정경대학, ㈜코스콤과 금융 IT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1-29

원주캠퍼스 정경대학, ㈜코스콤과 금융 IT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원주캠퍼스 정경대학이 지난 9일 원주캠퍼스 정의관에서 ㈜코스콤과 금융과 IT 융합 전공 인력 양성 및 연계전공 신설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주캠퍼스는 경영학부와 경제학과가 공동 운영해 오던 금융오너프로그램을 확대하여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전공간 경계 없이 금융연계과정을 운영해오고있으며, ㈜코스콤은 2012년 설립된 자본시장 IT아카데미를 통해 금융 IT분야에 인재를 양성해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금융 IT 융합과정(이하 ‘융합 과정’)의 공동 개발과 협력 운영을 위한 국내·외 고급 금융IT 융합 인력 양성 ▲융합 교육 생태계의 발전과청년 고용증진을 통해 국가정책에 기여 ▲효율적인 운영과 정부지원을 위한 업무협의체 마련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하는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주캠퍼스는 금융과 IT 융합 전공을 통한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국내·외 청년고용 증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의 연계전공인 금융에서 한발 더 나아가 IT와의 결합을 통해 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에게 융합 연계전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이 마무리된 후 진행된 프로그램 설명회에 참여한 정경대학 강민웅(경영학부 4학년) 학생은 “금융 데이터 분석과 관련해 개인적으로 IT를 공부하고 있었는데, 프로젝트 중심의 과정이 수반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경대학 김창수 학장은 “금융과 IT의 융합은 미래 금융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분야이므로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vol. 61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