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1-28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함께 김치 담그며 나눔의 기쁨을 맛보다




지난 11월 26일 학생회관 앞에서 생활협동조합과 삼성웰스토리의 사랑 나눔 한마당 ’김장하는 날‘ 행사가 열렸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은 많은 봉사자들로 붐볐다. 참여자들은 배추를 나르거나 배추에 속을 채우는 등 김장을 함께했다. 방금 담근 김치로 보쌈을 먹으며 즐거움을 나누기도 했다.


생활협동조합, 삼성웰스토리, 서대문구청이 함께 기획한 본 김치 나눔 행사에는 김용학 총장, 이경태 국제캠퍼스 부총장을 비롯해 생활협동조합 구성원, 서대문구청 봉사자와 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봉사의 기쁨을 나누는 외국인 학생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봉사자들이 함께 담근 김치는 서대문구 지역 내의 취약계층이나 자취생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된다.


이과대학 학생회장 이주희(대기과학, 17) 학생은 “좋은 취지의 행사인 만큼 열심히 봉사에 참여해 나눔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홍제2동에서 7명의 봉사자와 함께 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한 오상근 씨는 “서대문구 주민으로 참여하게 됐다. 주변의 이웃들에게 김장김치가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생활협동조합 김민우 부장은 “오늘 담은 600포기의 김치 중 300여 포기는 서대문구청을 통해 김장김치를 먹기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120여포기는 자취생들의 신청을 받아 나누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취생이라면 누구나 연세대학교 생활협동조합 페이스북 SNS 계정(https://www.facebook.com/yonseicoop)에서 김치나눔을 신청할 수 있다.


 

vol. 61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