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1-05

강철희 교수, 한국사회복지학회 차기 학회장 선출 


강철희 사회복지대학원장이 지난 10월 26일 개최된 한국사회복지학회 총회에서 학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0년부터 1년간이다.


한국사회복지학회는 1957년 한국사회사업학회로 창립된 이래 1985년 한국사회복지학회로 지평을 넓혔으며 사회복지 및 사회사업에 관한 학술연구를 통하여 한국의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술연구 발표, 사회복지 관련 조사연구, 학회지 발행(한국사회복지학회지,  Asian Social Work and Policy Review 등), 국제학술교류, 사회복지사업 관련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는 우리나라의 사회복지학을 대표하는 학회다.



반용선 교수,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반용선 교수(생명공학과)가 지난 10월 1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장관상을 수상했다. 반 교수는 과학기술 개발 및 보급을 통하여 농림축산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방동식 명예교수, 세계베체트병학회 평생 명예회장 추대


의대 방동식 명예교수가 지난달 13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제18차 세계베체트병 학회에서 평생 명예회장(Honorary Life President)으로 추대됐다.


방동식 명예교수는 1983년 국내 최초로 세브란스병원에 베체트병 클리닉을 열어 전문적인 진료를 시작했으며, 연구와 교육을 통해 국내 베체트병 전문가를 양성했다. 방 명예교수는 대한베체트병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세계베체트병학회를 국내에 유치하기도 했으며 이 학회의 사무총장 및 부회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질병 연구와 국제학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전 파리에서 베체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계베체트병학회 역대 평생 명예회장은 총 8명으로 한국에서는 의대 피부과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했던 이성낙 가천대 명예총장에 이어 방동식 명예교수가 두 번째다.

 

vol. 61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