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치대 국제교육과정 美 캘리포니아 치과의사 보수교육으로 인정받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1-05

치대 국제교육과정 美 캘리포니아 치과의사 보수교육으로 인정받아

연수자 캘리포니아 Dental board로부터 보수교육 점수 48점 취득


치과대학 교정과학교실이 운영하는 국제교육과정이 미국 캘리포니아 치과의사 보수교육으로 인정받았다.


교정과학교실은 2010년부터 전 세계 교정의사들을 대상으로 치의학 교육원 프로그램인 '연세 치과교정 국제 미니 레지던시' 연수회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양악수술에 대응하는 비수술적 기법과 비발치 치료를 위한 기법 그리고 이를 위한 교정생역학 분야를 이수했다. 또 최신 교정 기법인 선수술 교정과 설측 교정도 치과대학 고유의 생역학 기법을 적용한 프로토콜을 통해 배웠다.


올해 7월 교육과정에 참석했던 미국 참가자 Dr. J.K가 미국 캘리포니아 Dental board로부터 연세치대 국제교육과정 전체를 인정받아 이번 달 초 보수교육 점수 48점을 받게 됐다. 이는 면허 유지를 위해 2년간 필요한 점수 50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중이다. 앞서 국제교육과정에 참여한 영국 교정전문의도 영국 보수교육 점수를 취득했다.


국제 교정 미니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주관한 이기준 교수는 "이 교육 과정은 수십 년간 축적해 온 교정치료 철학을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데 의미가 있다"며 "선진국에서 쓰는 치료 방식을 받아들였던 과거와 달리 이제 전 세계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임상술식을 전파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7월 진행된 교육과정에는 미국, 페루, 콜롬비아 등 미주권,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레바논 등 중동권, 폴란드,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권, 르완다 등 아프리카권, 호주 등 오세아니아권 30여 개국 145명의 치과의사 및 교정 전문의, 교수 등이 참석했다.

 

vol. 61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