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캠퍼스, 우간다 보건부 공무원 국내초청연수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8-29

원주캠퍼스, 우간다 보건부 공무원 국내초청연수 진행

 


원주산학협력단의 산하기관인 연세글로벌헬스센터(센터장: 보건행정학과 남은우 교수)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우간다 보건의료행정 역량강화 글로벌 연수사업』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간 실시한다. 1차년도 과정은 지난 8월 16일부터 시작해 29일까지 2주간 우간다 보건부의 고위 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연수 대상자는 우간다 보건부의 예산 및 행정부, 인사부, 국가질병관리부, 간호부, 내부감사부, 약무부 및 치료서비스부 관리직 공무원 등이다.


지난 8월 16일 우간다 보건부 공무원들은 KOICA 연수센터를 방문하여 한국의 ODA 및 KOICA 활동에 대한 현황과 안전관리 교육, 성교육 등 국내 연수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후 원주캠퍼스 연세글로벌헬스센터에서 입교식을 진행했다. 입교식은 연세글로벌헬스센터 남은우 센터장의 환영사와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우간다 보건부 공무원의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KOICA와 연세글로벌헬스센터(Yonsei Global Health Center, YGHC)는 한국의 보건의료행정체계에 대한 이해를 위해 다양한 이론 강의, 그룹 활동 및 현장학습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연수기간 동안 총 20개의 강의를 실시하고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원주의료원, 국립강원대학교병원, 원주시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등 10개 기관에 대한 현장방문이 예정돼 있다.


본 연수 과정은 한국의 보건사업 운영사례 및 보건의료행정체계에 대한 경험과 지식 공유를 통해 우간다 보건부 공무원의 보건의료행정을 위한 역량강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민의 건강증진 및 국가 보건의료행정체계의 실질적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정책 개발 및 운영에 효과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vol. 61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