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방글라데시 최초 국립간호전문대학원 개원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6-15

방글라데시 최초 국립간호전문대학원 개원


간호대-KOICA, 간호교수 인력 양성

 


간호대학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협력해 설립한 방글라데시 최초의 국립간호전문대학원이 지난 5월 12일 개원기념식을 했다.
개원식에는 이태화 간호대학장, 셰이크 하시나 방글라데시 총리와 현지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김조자, 오가실, 이원희 간호대학 명예교수, 김은영 외교부 남아시아태평양국장, 송진호 KOICA 이사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방글라데시 간호전문대학원 설립사업은 간호대학이 한국국제협력단과 약 50억 원의 규모로 계약을 체결해 지난 2013년부터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 간호전문대학원 설립과 운영을 통해 간호교수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정열 명예교수가 대학원장을 맡아 현재 9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번 6월에 1회 졸업생이 배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14일에는 개원기념식<사진>과 함께 제1회 국제간호학술대회를 개최해 400여 명의 참석자와 함께 방글라데시 간호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색하며, 간호 교수들과 학생들의 연구 활동에 대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글라데시 간호전문대학원 설립사업을 이끈 이태화 학장은 “앞으로 방글라데시 간호교육 수준 향상 및 간호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나아가 국민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vol. 61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