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8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6-15

2018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우리대학교 대학원과 미래융합연구원(원장 임춘성)은 융합연구 방법론 및 타학문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 연 2회, 6주 프로그램으로 “ICONS 융합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융합연구는 현재 구체적인 각론으로서의 융합연구방법론에 대한 교육이 미비하고 타학문 분야에 대한 기초적 이해나 최신 융합연구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문적 훈련과정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대학원과 미래융합연구원은 “ICONS 융합 아카데미”를 통해 융합연구에 관한 이론적 이해 증진 및 융합연구 방법론에 관한 구체적 지식 습득과 훈련을 진행해 융합연구 역량을 가진 미래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2018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는 지난 3월 선착순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지난 4월 10일부터 5월29일까지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로 연세 주니어 융합연구그룹에 참여 중이거나 융합 연구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및 학부생이 참여했는데 23개의 다양한 전공영역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융합 아카데미 송인한 소장의 융합연구방법론 강의 시리즈와 서울대학교 장대익 교수와 우리대학교 의과대학 윤영섭 특임교수, 미래융합연구원 임춘성 원장의 실제 융합연구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6주 동안 진행되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대학원장 및 미래융합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5월 29일에 개최된 2018 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 수료식에서는 총 22명이 수료하였다.


송인한 소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융합연구의 구체적인 방법론을 교육함으로써 융합 역량을 가진 연구자를 양성하고 연구자 네트워크를 강화해 융합연구 문화가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 가을학기 ICONS 융합 아카데미는 9월에 교육생을 모집해 10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vol. 61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