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새 단장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5-02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새 단장

 


의학도서관이 최근 기존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했다. 새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등 전자기기 크기에 상관없이 도서관 홈페이지의 콘텐츠와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용자들이 어느 메뉴에 원하는 내용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을 때, 한 번의 검색으로 도서관 소장 전체 자료와 홈페이지 전체 내용 중 원하는 내용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보강했다. 디자인적으로 간결함과 가시성을 강조했으며, 기존 알파벳 순으로 나열되어 있던 E-book, Database list에 검색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자료를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연구지원 콘텐츠 보강을 위해 YMLib 가이드 페이지도 신설했다.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에 대한 Top 10 저널의 최신 논문, 해당 주제 Journal Ranking 및 관련 Database, 관련 textbook과 e-book, Guideline과 참고 정보원, 동영상, 이미지, 국내외 뉴스 등을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서비스 가이드는 EndNote 사용법, 연구논문 작성법, 자료검색법, 대출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회원별로 구별해 (불)가능한 서비스 안내, 비밀번호 변경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다.

 

vol. 61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