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인공와우 재활 수기집 발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4-10

인공와우 재활 수기집 발간


최재영 교수-KT, 재활 성공한 부모 메시지 담아

 


의대 최재영 교수팀(이비인후과학)이 KT와 함께 청각 장애아동 부모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인공와우 재활 수기집’을 발간했다.


‘우리아이 소리찾기 여행’이란 이름의 이번 수기집은 ‘KT꿈품센터’ 소개와 언어 재활과 미술 치료 수업에 참여하며 재활에 성공한 청각 장애아동과 부모들의 경험담이 포함됐다. 수기집은 이비인후과 외래진료실에 비치되어 병원을 찾는 아동과 부모들에게 참고자료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안이비인후과병원과 KT는 수기집 출판을 기념해 지난달 24일 암병원 서암강당에서 소아 난청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최재영 교수,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이선주 상무, 청각장애아동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최재영 교수와 김정하 언어치료사의 특강에 이어, 재활에 성공한 환아와 가족들의 수기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박소라 파트장(사회사업팀)이 난청아이의 부모로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전했다. 재활에 성공한 한 가족은 소아 인공와우 수술비에 사용해 달라며 500만 원을 기부했다.


한편, 안이비인후과병원과 KT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소리 찾기’ 사업을 함께 진행해왔으며 2012년부터는 안이비인후과병원 내에 KT꿈품교실을 열어 청각 장애아동들의 재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vol. 61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