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학교육 최신 동향과 혁신 사례 공유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4-10

의학교육 최신 동향과 혁신 사례 공유


의대 의학교육학교실 Education Scholars Program 시작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의학교육 동향과 국내 의과대학의 의학교육 혁신 사례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Education Scholars Program(ESP)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0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전반부 5개 주제는 의학교육의 최근 동향에 대해, 후반부 5개 주제는 국내 의과대학의 의학교육 혁신 사례에 대해 다루고 있다. 구체적으로 지난 13일에는 한국의학교육학회 회장인 임기영 아주의대 교수가 ‘우리나라 의료, 의학, 의학교육의 문제들’을 주제로, 20일에는 세계의학교육연맹 부총재인 안덕선 고려의대 교수가 ‘의학교육 관련 국제기구와 활동 동향’에 대해 강연했다. 이후에는 △한국의 의사상 △미래의사 양성을 위한 의과대학 교육 변화 △의과대학·대학병원의 리더십과 교수개발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후반부에서는 우리대학교 의대, 서울의대, 한양의대, 고려의대, 가톨릭의대의 혁신 사례가 다뤄진다.


한편, 의학교육학교실은 교수들이 의학교육에 대해 영역별(강의, 평가, 실습 등), 주제별(의사소통, 직업전문성, 의사정체성 등)로 교육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ESP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의학교육학교실 김동희 코디네이터(kdh82514@ yuhs.ac, 02-2228-2514).

 

vol. 61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