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우리대학교, 경찰청, SK브로드밴드와 함께 학생중심 문제해결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4-10

우리대학교, 경찰청, SK브로드밴드와 함께 학생중심 문제해결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지난 3월 29일, 우리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이 경찰청,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청소년 영상단’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 영상단’은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SNS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엔 우리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장용석 부원장과 경찰청 민갑룡 차장, SK브로드밴드 이형희 사장이 참석했다.


고등교육혁신원은 본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인식하고 그 해결에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따듯한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기업, 청소년, 지역사회, 대학이 함께 협력해 사회문제에 대한 시선을 공유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 우리대학교 대학생들이 범죄피해자의 인식개선을 위한 멘토로 활동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영상제작에도 참여한다.


이외에도 우리대학교는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해 실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과 실험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구성원과의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한 다방면의 시도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vol. 61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