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도입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4-02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도입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 실시
인공지능 기초에서 심화까지, 실제 딥 러닝 개발에 도움되는 실습 과정 진행

 

 

 

우리 대학이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적극적 행보에 나선다.

 

공과대학(학장 홍대식)은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AI 컴퓨팅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협업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엔비디아 글로벌 본사가 인증한 최고의 딥 러닝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엔비디아 글로벌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인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 과정이 우리 대학교 인공지능센터에서 4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엔비디아의 ‘유니버시티 앰배서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체계적으로 구성된 세계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인공지능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실무 위주의 실제적인 딥 러닝 교육을 제공, 기초에서 심화에 이르는 개발 전 과정에 능숙해질 수 있는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이다.

 

교육 수료 시 딥 러닝의 개념과 네트워크 설계 과정을 폭넓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배포에 이르는 포괄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가 전 세계적으로 발급하고 있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 공식 수료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된다.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는 전 세계 개발자, IT업계 종사자 및 학생들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딥 러닝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및 도구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최신 기술 정보 공유를 통해 인공지능 연구와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전 세계 인공지능 분야를 통틀어 첫 손에 꼽히는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우리 대학교 인공지능센터는 국내 최초 컴퓨터 박사인 고(故) 민병준 선생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의 교육 및 연구를 위해 거액을 기부하여 지난해 8월 설립된 연구클러스터다. 인공지능 관련 최신 연구와 인재 육성을 기본으로, 국가 및 기업의 대형과제를 수주하거나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인공지능센터에서 열리는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 커리큘럼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https://www.nvidia.com/ko-kr/deep-learning-ai/education/ 또는 http://yier.yonsei.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엔비디아(NVIDIA)에 대하여

 

엔비디아(NVIDIA)는 1999년 GPU를 발명해 PC 게임 시장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현대적 컴퓨터 그래픽을 재정의하고 병렬 컴퓨팅의 변혁을 일으켰다. 최근 GPU 딥 러닝은 컴퓨팅의 다음 시대라 할 수 있는 현대적 인공지능(AI)의 포문을 열었다. GPU는 컴퓨터와 로봇, 자율주행차 등에 탑재되어 세계를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뇌 역할을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홈페이지(www.nvidia.co.kr) 및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 코리아 SNS

 

공식 블로그: blogs.nvidia.co.kr
공식 페이스북
- 엔비디아코리아: www.facebook.com/NVIDIA.KR
- 엔비디아지포스: www.facebook.com/NVIDIAGeForceKR
엔비디아 지포스 커뮤니티: forums.geforce.co.kr/
트위터: www.twitter.com/NVIDIAKorea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NVIDIAGeForceKR/

 

vol. 61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