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11월 진로탐색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2-03

11월 진로탐색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RC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국제캠퍼스 생활이 한 달여 남은 11월, 국제캠퍼스는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들을 초청해 강연을 듣는 11월 RC 진로탐색의 달 행사를 진행했다. 진로 탐색의 달엔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RC 특강보다 좀 더 실질적인 조언과 경험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진로탐색의 달 Finding Your Dream”에선 매주 월요일, 화요일 4주간 총 8회의 강연이 진행됐다. 첫 주에는 우리 대학교 이지원(영어영문/심리학 12) 동문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학과 이후의 진로에 대해 강연했다. 또 안범선(생명공학 94) 동문의 변리사 업무와 관련된 강연이 진행됐다. 둘째 주에는 문화예술기획분야의 선배로 SM엔터테인먼트에서 음반제작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채정희(의류환경 04)동문이 음악 산업의 현황에 대해 이야기했고, 구차성(경영 99) 동문이 금융 관련 공기업의 진로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진 셋째 주에는 광고홍보 분야와 관련해 카피라이터로 재직 중인 이연목(영어영문 06) 동문이 학생들을 만났다. 이어 마케팅 분야에 대해 한국 P&G 김주연(생물 86) 동문 또한 학생들에게 알찬 조언을 전했다.

 

마지막 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사무관 이은주(행정 07) 동문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서 일하고 있는 송지은(아동가족/사회학 08) 동문이 국제캠퍼스를 방문해 행정고시와 국제기구에 관해 조언했다.

 

강연에 참여한 동문들은 RC 학생들의 모습이 본인의 5년 전, 10년 전 모습인 것 같다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강연시간 이후에도 학생들의 개별 질문을 받았다. 학생들 또한 열심히 질문하고, 경청하며 강연에 참여했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분야에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다”는 소감을 전했다.

 

 

 

vol. 61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