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7 전국 대학 아카펠라 성가제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2-03

2017 전국 대학 아카펠라 성가제 열려

 

 

지난 11월 17일 ‘2017 전국 대학 아카펠라 성가제’가 루스채플 예배실에서 열렸다. 우리 대학교 교목실과 CTS 기독교 TV에서 공동주관한 이번 대회는 YBS 아나운서 출신인 이동섭 현 MBC 스포츠 플러스 기자와 김세연 현 SBS 스포츠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대회는 한인철 교목실장의 기도, 그리고 김용학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심사위원장에는 음악대학 교회음악과 김보미 교수, 심사위원으로는 이재용 교학부총장, 이홍석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 김홍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지휘과 교수가 참여했다.

 

대회에는 아카펠라 성가에 대한 열정을 가진 총 7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연습한 아카펠라 실력을 아낌없이 뽐냈다. 대회엔 뮤지컬과 아카펠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우리 대학 ‘뮤카펠라’, 숭실대학교의 해외선교 임팩트 모임 ‘항상’, 우리 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연합 동아리 ‘이브닝콰이어’, 고려대학교 중앙아카펠라 동아리 ‘LoGS’,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동아리 ‘어우림합창단’, 고교 동창들과 대학 친구들이 함께 모인 ‘연결고리’ 그리고 우리 대학 남성 합창단 ‘글리 클럽(Glee Club)’이 참가했다.또한,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서대문구립여성합창단과 교회음악과 중창단이 찬조 출연해 대회를 한층 풍성하게 했다.

 

 

대상을 수상한 고려대학교 중앙 아카펠라 동아리 LoGS

 

이번 대회에서는 LoGS 팀이 최고의 평가를 받아 대상과 부상 2백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어 금상은 이브닝콰이어, 은상은 Glee Club, 동상은 뮤카펠라, 장려상은 어우림합창단, 격려상은 항상과 연결고리가 차지했다. 2017 전국 대학 아카펠라 성가제는 12월 중 CTS 기독교 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vol. 61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