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제15회 SAS분석 챔피언십,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팀 대상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1-03

제15회 SAS분석 챔피언십,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팀 대상 수상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들(지도교수 안재준)이 지난 9월 26일, SAS 코리아가 주관하고 LG유플러스가 후원하는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분석 공모전으로 올해는 LG유플러스의 후원으로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콘텐츠 추천 분석’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620여 명, 320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연을 펼친 끝에 정보통계학과 학생들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윤건(정보통계 16), 김은성(정보통계 11), 지혜린(정보통계 14) 팀은 심사위원단에게 “상당한 수준의 이해를 기반으로 짜임새 있는 분석 수행과 다양한 접근을 통한 결과 도출이 돋보였으며, 실행 가능한 마케팅 아이디어가 훌륭했다”고 평가 받았다.

 

이로써 정보통계학과는 ‘SAS 분석 챔피언십’에서 2015년부터 3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였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보통계학과는 2014년부터 학부생 대상으로 YDMS(Yonsei Data Mining School, 지도교수 안재준)라는 연구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YDMS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교육 제공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vol. 61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