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LINC+사업단, 의료IT융합교육센터 개소식 및 국제표준협의체 기술워크숍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29

원주LINC+사업단, 의료IT융합교육센터 개소식 및 국제표준협의체 기술워크숍 개최

 

소프트웨어 관련 애로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장 마련

 

원주LINC+사업단(단장 정형선)이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원주캠퍼스 산학관 508호에서 의료IT융합교육센터 개소식과 함께 연세대학교 의료영상 국제표준 산학협력협의체(이하 국제표준 협의체) 기술워크숍을 개최했다.

 

의료IT융합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는 의료기기 관련 소프트웨어를 구현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기업 재직자들에게는 현장에서 겪는 소프트웨어 관련 애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기술워크숍은 국내 의료영상 장비 업체들이 실제 표준을 구현하는데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직접 국제 표준 시험 프로세스를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아울러, 업체들이 상시 상호호환성 시험이 가능한 테스트베드를 우리 대학교 원주캠퍼스에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의료IT융합교육센터장 및 국제표준 협의체 책임교수인 강원석 교수(방사선학과)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상호호환성 표준 구현하거나 시험하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마음껏 시험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모든 참여 업체들이 만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의체 회원사 재직자들이나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vol. 61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