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지금 SNS에서는] 지금 SNS에서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29

지금 SNS 에서는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캠퍼스에도 삼삼오오 모여 산책하는 학생들이 늘어갔고, 아침, 저녁으로는 따듯한 옷차림을 한 사람들도 눈에 띄었다. 한 해 중 날씨가 가장 좋은 9월의 키워드는 ‘연세와 함께하는 글로벌 기업’, ‘필승, 전승, 압승 ‘정기 연고전’ 현수막’, ‘정기 연고전 5전 전승’이다.

 

하나, 연세와 함께하는 글로벌 기업

 

#에어비앤비부터_KT까지

#글로벌연세

 

우리 대학교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함께 협업하고 있다. 그 중 ▲에어비앤비 ▲아마존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삼성전자 ▲CJ E&M ▲KT가 소개됐다. 우리 대학교는 에어비앤비와 국내 대학과 글로벌 공유경제 선도기업 간에 맺어진 최초의 협약을 맺었고, 아마존과는 국내 최초 모든 교내 기관 및 웹사이트를 AWS(아마존 웹서비스)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을 담은 게시글이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박수를 받았다.

 

둘, 필승, 전승, 압승 ‘정기 연고전’ 현수막

 

#5승_실화냐

#빨간맛_안_궁금해_허니

 

정기 연고전이 다가오면 연세로와 명물거리에는 정기 연고전의 승리를 갈망하는 다양한 현수막이 내걸린다. 이번 현수막에서는 ‘고대 산.소.부.족.해’를 비롯해 인기리에 종영한 TV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6> 패러디가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정기전이 치러진 이후 ‘고대 5패 실화냐?’라는 현수막 아래에서는 ‘인증샷’을 남기기 위한 행렬이 줄 지었다. 정기 연고전 승리를 기원하는 현수막을 담은 게시글이 약 1,000명의 ‘좋아요’를 받았다.

 

셋, 전 종목 승리, 정기 연고전 최종 스코어 5:0

 

#따라해봐_연.고.전

#고5ㅕ패학교

#오대빵

 

지난 9월 22일부터 23일 간 정기 연고전이 치러졌다. 이번 정기 연고전에서 우리대학교 운동부 선수들은 전 종목에서 승리하며 5:0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2014학년도에 5전 전패 이후 찾아온 극적인 승리라 반응은 뜨거웠다. 이에 정기 연고전의 스코어 게시물에 많은 학생들의 시선이 몰렸다. 이 게시물에는 ‘누가 고연전 소리를 내었는가’, ‘자 따라해봐 연고전’이라는 댓글도 달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vol. 61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