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디자인예술학부, KT와 캠퍼스아시아 디자인워크숍 공동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29

디자인예술학부, KT와 캠퍼스아시아 디자인워크숍 공동개최

 

 

 

인문예술대학 디자인예술학부가 KT와 공동으로 지난 8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2017 캠퍼스 아시아 디자인 리더십 썸머 워크숍’을 개최했다. 총 8개 팀으로 구성된 40명의 학생들은 워크숍 주제인 ‘미래의 장애인 스마트팜 디자인’에 맞춰 사전 과제, 특강 및 견학, 본 과제를 2주간 수행했다. 학생들은 사전 과제로 준비해온 각 국가의 스마트팜 적용 농작물과 시설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다.

 

워크숍의 본 과제는 KT가 지난해 경기도 남양주시에 구축한 장애인 맞춤형 스마트팜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이었다. 본 과제 발표회의 우수 제안으로는 ‘스텝퍼(stepper)’란 이름으로 시각장애인이 점자로 고설배드의 위치를 조정하고, 휠체어를 탄 사람들의 원활한 작업을 위해 휠체어에 고설배드 조정 핸들과 작업 레일 설치를 제안한 C조(김주희(한국), 김진주(한국), 세이 아다니야(일본), 시아순(중국), 한보(중국))가 선정됐다.

 

워크숍에 참여해 우수상으로 선정된 C조의 한보(Han Bo, 중국 저장대, 23세)는 “KT가 첨단기술을 활용해 장애인의 편의를 증진하는 장비를 구축한 것에 감명 받았다. 이번 워크숍에서도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 많은 디자인들이 나올 수 있었다. 한일중이 모여 디자인이라는 이름아래 하나가 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vol. 61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