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7학년도 1학기 튜터링 우수 참가자 시상식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29

2017학년도 1학기 튜터링 우수 참가자 시상식 열려

 

2017학년도 연세 학습법 공모전 시상도 함께 진행

 

 

 

 

교무처 Open Smart Education(OSE) 센터(센터장 허준)는 2017학년도 1학기 및 하계 튜터링 프로그램 우수 참가자 및 2017학년도 연세학습법 공모전 우수작 시상식을 언더우드관에서 진행했다.OSE 센터에서는 매학기 튜터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선수 지식을 가진 튜터와 이를 배우고자 하는 튜티가 팀을 이루어 함께 공부하는 학생 주도의 학습 커뮤니티다. 또한 효과적인 학습 노하우에 관한 연세인들의 생각과 체험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대학 학습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학부생을 대상으로 우수 학습법 사례를 선발하고 있다.

 

지난 8월 30일 진행된 시상식에는 튜터링 우수팀 29명, 우수 튜터 6명을 비롯하여 학습법 공모전 수상자 10명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날 우수 튜터상을 수상한 신용호 튜터(컴퓨터과학과)는 “튜터링을 준비하면서 과목을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튜티들과 함께 서로 질문하고 소통하면서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호근 교무처장은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튜터들이 우리 학교가 지향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교육 인재상의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 학습법 공모전 응시작들 역시 우리 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적 발상을 엿볼 수 있어 좋았다.”고 격려사를 전하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OSE 센터에서는 온·오프라인 튜터링을 비롯한 학습 공동체(Peer Learning Study Group)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 향상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vol. 61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