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지금 SNS에서는] 지금 SNS에서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01

지금 SNS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고 비도 많이 왔던 여름방학. 이를 반증이라도 하듯, 캠퍼스는 더 푸르게 변했다. 오랜만에 캠퍼스에 찾아온 학생들은 이런 변화에 놀라기도 했다. 이젠 2달간의 여름방학이 끝나고 선선해진 캠퍼스에는 새 학기가 시작됐다. 두 달 동안 우리 캠퍼스에는 무슨 일이 있었고 학생들은 어떤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을까? 재정비의 시간이었던 8월의 키워드는 ‘잠을 잊은 그대에게’, ‘김동호 교수팀의 미제 해결’, ‘채식주의자를 위한 학식로드’이다.

 

하나, 잠을 잊은 그대에게

 

#Y_valley

#왜_나는_도서관에_없었을까

#오늘_밤_주인공은_나야나_나야나

 

지난 6 월 학술정보원에 새로 문을 연Y-valley에 손님이 찾아왔다. KBS <해피투게더> 녹화를 위해 유재석을 비롯한 MC들과 화제의 그룹 워너원이 발길을 한 것이다. 이번 방송의 주제는 ‘잠을 잊은 그대에게’로 도서관에 밤늦게까지 있는 학생 중 101번째로 도서관을 나서는 학생에게 선물을 주는 내용이었다. 워너원과 해피투게더의 인기에 힘입어 녹화 현장을 담은 게시글이 약 120명의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를 놓쳐 아쉽다는 듯 ‘슬퍼요’라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둘, 김동호 교수팀의 미제 해결

 

#화학_분야_40년_미제_개념_세계최초로_해결

#멋있어요!

 

지난 8월 1일, 네이처 케미스트리에 연세대학교 화학과 김동호 교수님의 연구가 등재됐다. 김 교수님은 40년간 풀지 못했던 미제 개념을 풀어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연구는 2차원에서 존재하던 화합물을 3차원 구조에서도 구현해 ‘이중고리방향성’과 ‘삼중항 바닥상태 방향성 뒤집힘’을 동시해 해결했다. 이론적으로만 가능하다고 알려졌던 것을 김 교수님이 실제로 해낸 것이다. 김 교수님의 연구 성과를 담은 게시물은 약 280명의 ‘좋아요’와 ‘멋져요’를 받으며 주목을 받았다.

 

 

셋, 채식주의자를 위한 연세대 학식로드

 

#채식_렛츠기릿

#우리학교에_고기가_없는_메뉴가_있다니

#다양성_존중_역시_연세

 

학식은 주로 육류를 위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채식주의 학생들은 학식을 먹을 때마다 고민이 많다. 이런 고민을 반영하듯 채식주의자(락토오보 베지테리언 기준)를 위한 학식만을 담은 게시글이 주목을 많았다. 부를샘에 막국수나 야채 비빔밥, 백양누리에 샐러디 등이 소개됐다. 특히, 상록샘이나 고를샘의 경우 채식주의자들을 위해 일부식재료를 빼주기 때문에 더 쉽게 많은 메뉴들을 접할 수 있다. 이 게시물은 약 150명의 ‘좋아요’를 받았고, 공유 역시 50여 차례 이어졌다.

 

 

vol. 61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