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언더우드국제대학, 클레어몬트 매케나대학과 학생교환협정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01

언더우드국제대학, 클레어몬트 매케나대학과 학생교환협정 체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과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언더우드국제대학은 지난 7월 미국 명문 대학인 클레어몬트 매케나대학(Claremont McKenna College)과 학생교환 협정을 체결했다.

 

1946년 설립된 클레어몬트 매케나대학은 미국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명문 인문학 대학으로, US News에서 선정한 2017 National Liberal Arts Colleges 순위에서 9위를 차지했다. 클레어몬트 매케나대학은 경제, 국제관계, 정치, 그리고 금융 분야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고, 하얏트 호텔 그룹 회장 Thomas Pritzker, 토이저러스회장 및 최고경영자 Robert C. Nakasone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동문들을 배출했다.

 

우리 대학교는 미국의 코넬대학교, 영국의 옥스퍼드대학교를 비롯하여 전 세계 70개국의 650개 대학들과 학생교환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언더우드국제대학은 미국의 UC버클리 대학, 다트머스 대학, 웨슬리 대학, 알토대학, Yale-NUS 대학 등 총 13개 대학과 독점 학생교환협정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또한 3-Campus Program을 통해 홍콩대, 게이오대를 주축으로 프린스턴 대학, 킹스칼리지 등 세계 다양한 파트너 대학들과 교류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쌓을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환협정은 아시아의 Liberal Arts College를 선도하는 언더우드국제대학이 미국의 손꼽히는 인문대학인 클레어몬트 매케나대학과 교류를 맺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교환협정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vol. 61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