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작업치료학과, ‘30cm의 기적, 턱들을 깨자!’ 커뮤니티매핑데이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01

작업치료학과, ‘30cm의 기적, 턱들을 깨자!’ 커뮤니티매핑데이 개최

 

 

2018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원주캠퍼스 작업치료학과는 지역장애인단체인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공동으로 ‘평창 2018 장벽없는 지도만들기 커뮤니티매핑데이’ 행사를 커뮤니티매핑센터와의 협력으로 8월 16일 원주에서 개최했다.

 

장애인들이 전동휠체어 등을 통해서도 쉽게 접근 가능한 접근성시설을 안내하는 접근성지도를 구현하고자 하는 시도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일시적인 인력 동원을 통해 자료를 조사하고 입력하는 것은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한계가 있었다.

 

원주캠퍼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접근성지도 사용자인 장애인 본인들이 파악하고 있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변화된 접근성정보들이 즉시 반영되도록 하여 기존 접근성지도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장애인 접근성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러한 지속가능한 접근성지도의 제작을 위해 접근성지도 제작에 경험이 많은 커뮤니티매핑센터 대표이자 미국 메헤리의대 부교수인 임완수 박사가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파악되는 30cm 이하의 계단이 있는 기관들 중 경사로 설치를 희망하는 기관에게는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동식 경사로 무료설치사업인 ‘30cm의 기적’과 연세대학교 창업동아리 MLP(Make Level Paths)의 초경량·저가형·이동식 경사로인 FFF(First Floor Free)경사로 깔아주기 캠페인인 ‘턱들을 깨자’를 통해 경사로 설치를 검토 후 지원하게 된다.

 

vol. 61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