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장학취업팀,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인턴십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01

장학취업팀,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인턴십 협약 체결

 

우리 대학교 최초로 스페인 정부 기관과 업무 협조 체제 구축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이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과 지난 8월 8일에 인턴십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교가 스페인 정부 기관과 업무 협조 체제를 구축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탈루냐는 스페인을 구성하고 있는 17개의 자치 주 중에서 경제, 산업의 중심이 되는 주다.

 

스페인 북동부에 있으며, 주도는 바르셀로나이다. 주 정부 자체적으로 전 세계에 40여 개 이상의 무역 투자청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무역 투자청은 카탈루냐 주 정부가 직접 설치한 정부 기구로 비영리 기관이다. 서울에 소재한 한국 사무소는 카탈루냐 기업의 한국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지원한다(http://www.catalonia.com/en/). 이번 MOU 체결로 우리 대학교 영어영문학과(경영학 복수전공) 학생 1명이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한국사무소에 근무하게 됐다. 카탈루냐 정부 무역 투자청은 스페인어와 영어로 업무를 처리하고 무역 투자 분야의 실무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인턴 근무지 중의 하나다.

 

한편, 카탈루냐의 주도인 바르셀로나는 삶의 질이 높고 근무 환경이 뛰어나 국제 비즈니스 전문 인력이 모여 있는 도시다. 또한, 유럽 최초의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외국인 직접 투자) 전략 도시로서 모바일과 스마트 시티 분야는 국제적인 벤치마킹의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장학취업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계열 해외 기업, 관련 지역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진출하기 원하는 학생의 취업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vol. 61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