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Open Smart Education 센터, K-MOOC ‘우주의 이해’ 강좌 오프라인 특강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01

Open Smart Education 센터, K-MOOC ‘우주의 이해’ 강좌 오프라인 특강 개최

 

 

교무처 Open Smart Education(OSE) 센터는 지난 6월 5일 과학관에서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천문우주학과 손영종 교수의 ‘우주의 이해’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K-MOOC 강좌 수강생과 관심 있는 교내 학생들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규성 이과대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연과 밤하늘의 달과 별, 목성을 직접 관측하는 관측회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 대학 스타 교수이기도 한 손 교수는 K-MOOC ‘우주의 이해’에서 다루었던 137억 년 전 빅뱅으로 시작한 우주와 여러 단계에 걸친 우주의 변화 속 인간의 출연에 대해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가진 학습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하여 생생하게 전달했다. 특강 이후에는 밤하늘의 달과 별, 목성을 직접 관측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우리 대학교는 2015년 K-MOOC 시범대학에 선정되어 지난해까지 총 8개의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한편 2017년에는 4차 산업혁명분야지정으로 선정된 강좌를 포함하여 총 4개의 신규 K-MOOC 강좌를 개발할 예정이다. 교무처 OSE 센터(센터장 허준)는 우리 대학의 다양한 명강의를 MOOC 강좌로 제작하여 지식 기부를 통한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함과 동시에 교내 학습 콘텐츠로 활용하여 학습자의 학습효과 증진과 교수진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vol. 61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