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유방암 4차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7-07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유방암 4차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에서 지난 5월 23일 공개한 ‘유방암 4차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유방암은 여성에게 있어 갑상선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이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심사평가원은 유방암 진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2013년부터 유방암 적정성평가를 실행하여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유방암 4차 적정성 평가는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원발성 유방암(유방에서 최초로 발생한 암)으로 수술(유방보존술 또는 유방전절제술)을 시행한 전국 187개 기관, 만 18세 이상의 여성 환자를 대상으로 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평가의 총 20개 지표(모니터링 지표 2개 포함) 중 전문인력 구성, 보조내분비요법 시행률, 방사선치료 기록비율 등 구조과정 16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결과로 올해 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위암과 폐암, 대장암 치료 적정성 평가에 이어 유방암 치료까지 모두 1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번 평가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4년 연속 유방암 치료 1등급을 받게 됐다.

 

vol. 60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