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아카펠라 그룹 B#의 RC공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6-02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아카펠라 그룹 B#의 RC공연

 

다양한 선곡으로 관객들과 공감대 형성

 

 

각 분야의 연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RC 특강과 더불어 문화 예술의 장을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RC 공연이 매학기 진행된다. 이번 학기에는 남성 보컬 4인조로 구성된 아카펠라 그룹B#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멤버의 대부분이 우리 대학교 출신이며, 다양한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와 보컬로 구성된 그룹이다.

 

 

 

 

연기자 출신이자 B#의 리더인 이재석 씨는 공연에 앞서 후배들과 만나게 된 소회를 나누며 재치 있고 세련된 무대 매너를 보여주어 관람하는 학생들의 관심과 반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공연을 진행하면서도 곡 소개뿐 아니라 본인들의 대학 시절을 후배 청중들과 나누면서 공감대를 형성하여 시종일관 웃음이 끊이지 않는 공연을 만들었다. 공연은 앙코르를 포함해 총 10곡을 선보였는데, 유명한 가수들의 익숙한 곡을 아카펠라로 멋지게 편곡해 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답게 자신들이 직접 만든 곡을 소개해 주기도 했다. 특히 세월호 사건과 더불어 본인들의 목소리가 누군가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부른 노래 ‘걱정말아요 그대’는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선후배이기 때문에 공연자도 관객인 학생들도 다른 공연과는 차별된 끈끈함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 대학교 선배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RC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vol. 60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