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이재규 카이스트 교수, 경영대학 석좌교수로 임용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6-02

이재규 카이스트 교수, 경영대학 석좌교수로 임용

 

밝은인터넷연구센터 공동센터장에 위촉

 

 

우리 대학교가 정보시스템 분야 석학인 이재규 카이스트 명예교수를 경영대학 석좌교수로 임용하고, 신설된 ‘밝은인터넷연구센터’의 공동센터장에 위촉했다.

 

이재규 교수는 세계정보시스템학회(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의 석학회원으로 회장을 역임했으며 ‘밝은 인터넷(The Bright Internet)’ 개념을 최초로 제시했다. 밝은 인터넷이란 사이버 범죄의 원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예방적 보안 개념으로, 이 목표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 경영, 정책, 국제 협력을 융합적으로 연구하며 안전한 차세대 인터넷 환경 개발을 목표로 한다.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안전한 인터넷이어야 하는 만큼 ‘밝은 인터넷’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에 신설된 연세대학교 ‘밝은인터넷연구센터’는 향후 KAIST와 중국의 시안교통대학을 비롯해 미국 내 연구센터와 국제 공동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나아가 국제 협력을 위한 ‘밝은 인터넷 국제회의(Bright Internet Global Summit)’를 오는 12월 서울에서 최초로 개최하여 연구자, 산업계, 국제기구, 정부 기구가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재규 교수는 1985년 펜실베니아대학교 워턴스쿨 박사졸업 후 KAIST 교수로 부임하여 HHI 석좌교수, 경영대학장, 녹색성장대학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내외 많은 논문과 저서를 출간하여 다수의 학술상을 수상했다.

 

vol. 60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