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국제처,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에서 ‘터키데이’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6-02

국제처,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에서 ‘터키데이’ 개최

 

터키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 즐길 수 있는 기회 마련

 

 

우리 대학교는 매 학기 국제화를 도모하는 취지로 글로벌데이(Global Day)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기 글로벌데이 행사는 ‘터키데이’ 를 주제로 지난 4월 25일~26일 이틀간 새롭게 오픈한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터키 관련 퀴즈, 터키식 땅따먹기, 벨리댄스, 터키어체험, 터키 주요지역 소개 등 터키의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틀 간 총 6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에게는 터키 ‘케밥’과 간단한 음료가 제공됐고, 추첨을 통해 터키 관련 기념품을 제공했다.

 

국제처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제처 산하 학생 동아리인 연세글로벌(Yonsei Global)에서 주관했다. 연세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터키데이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터키문화를 비롯한 다른 국가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며 “특히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에서 개최하여 많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행사장을 방문하여 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데이는 글로벌 명문 교육기관인 우리 대학교의 재학생들이 타문화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세계에 대한 안목을 폭넓게 증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표 행사로, 매년 2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vol. 60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