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산학협력단 - ㈜제이앤킴 간 1억 원 규모 기술이전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5-01

원주산학협력단 - ㈜제이앤킴 간 1억 원 규모 기술이전 체결

 

 

원주산학협력단(단장 정형선)과 ㈜제이앤킴간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 기술이전 체결식’이 지난 4월 5일 원주캠퍼스 미래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체결식에는 정형선 단장과, 서영준 원주의과대학 이비인후과 교수, 그리고 ㈜제이앤킴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이전되는 기술은 총 3건으로 ▶고막천공관과 그 제조방법 및 사용방법(특허등록번호 10-1685966)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의 제조방법(출원번호 10-2016-0155260)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술 시술장치(출원번호 10-2016-0155261) 이다.

 

서영준 교수는 이번 개발한 기술에 대해 “소아중이염 환자에게 환기관(Ventilation tube) 삽입 시 전신마취 실시에 대한 위험성이 지적되고 있는데, 이번 이전된 기술은 수초 이내에 시술이 가능한 ‘원스탑 고막환기관 삽입술’에 대한 기술로 소아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외래에서 손쉽게 환기관 삽입을 할 수 있다”며 “중이염 치료에 있어서 혁신적이고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서 교수는 또한 “이번 체결은 마일스톤을 통한 1억 원 상당의 기술 이전이며 이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의료기기 기술 이전 중 가장 큰 규모이다. 2년 이내에 생산을 예정하고 있으며, 생산 이후에는 병원에 더 큰 부가가치를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vol. 60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