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신임 RA 대상 리더십 개발론 수업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신임 RA 대상 리더십 개발론 수업 진행 

 

RC 교육의 이론적, 실무적 이해 지원 

 

 

 

우리 대학교 RC교육의 중요한 축을 담당할 신임 RA들을 대상으로 지난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국제캠퍼스에서 RA 리더십 개발론 수업이 진행됐다. 신임 RA들은 수업을 통해 RC 교육의 조교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이론을 학습하고 실무를 익혔다. 

 

수업은 ▲ RC 교육의 역사와 다양한 모델 및 연세대학교의 RC 교육 모델과 목표 이해, ▲1학년의 특징과 대학생의 과업 이해, ▲글로벌 리더의 역량인 5C(Christian Leadership, Communication, Creativity, Convergence, Cultural Diversity) 이해, ▲RC 교육환경을 활용하여 5C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지적문화공동체 프로그램 기획의 4가지 목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내용은 크게 이론 교육, 위기관리와 재난대응안전 교육 및 실습, 교내 학생 지원 센터 소개로 구성되었다. 23, 24일에는 김성수 RC 교육원장을 비롯한 각 하우스 RM(Residential Master) 교수님들의 소개와 함께 전체 RA들이 참가하는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는데, 이 기간에는 각 하우스 오리엔테이션을 위한 발표 자료와 팜플렛을 만드는 시간을 가지며 새로이 입학하는 RC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에 힘을 쏟았다. 

 

 

언더우드 류다솜(문헌정보학과 14) RA는 이번 수업에 대해 “우리 대학교 RC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앞으로의 RA 생활을 해나가는데 좋은 발판이 되었다. 또한 동료 RA들과도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7년 1학기 RC 교육이 열정이 가득한 RA들의 노력과 함께 알차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