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약학대학, ‘연세 제약산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 제2기 입학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약학대학, ‘연세 제약산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 제2기 입학식 개최 

 

 

‘연세 제약 산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 (주임교수 강혜영)’ 제2기 입학식이 지난 3월 17일 개최됐다. 본 과정은 미래교육원(원장 이 두원)과 약학대학(학장 한균희), 대학원 제약의 료·규제과학과(주임교수 강혜영)가 공동으로 전문인력 양성과 신약의 시장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6년 국내 최초로 개설됐다. 연 1회 봄 학기에 개강하며, 15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Market Access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거나, 전문성 향상 및 제약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력을 돕기 위해 국내, 다국적 제약회사, 의료기기회사, 병원, CRO, 컨설팅회사 등에 근무하는 다양한 인재들이 2기에 등록했다. 수강생 규모는 1년 만에 30% 이상 증가했는데, 이는 Market Access 관련 제도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려는 제약산업의 잠재교육수요의 발현이라고도 볼 수 있다. 

 

또한 본 과정은 교육과정의 50%를 제약업계 MA 업무 10년 이상 경력자인 산업계 전문가들이 강의를 하기 때문에 이론과 실무교육을 모두 접할 수 있으며, 산업계 리더들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1년에 연세대학교 송도 국제캠퍼스에 신설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송도 바이오산업 단지에 근접하여 위치하고 있어 제약 및 바이오산업과 긴밀한 연구·교육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약학대학 한균희 학장은 “앞으로도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을 연 1회 봄학기 정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운영 중인 대학원 제약의료 규제과학과 석박사과정을 비롯하여 우리나라가 글로벌 제약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필요한 제약 및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학위 및 비학위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