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지난 3월 7일, 우리 대학교와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 위치한 국제캠퍼스의 YIBC(Yonsei IT-Biomedical Cluster) 조성 및 바레인 국민 건강 보험과 Biomedical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대학의 글로벌 인력 양성과 연구 성과의 향상, 바레인의 국민 건강 시스템의 성과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두 기관이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업 및 연구기관을 유치하고, 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가 IT와 Biomedical 분야의 세계적인 중심 지역으로 발전하는 것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체결식에는 김용학 총장, 이경태 국제캠퍼스 부총장과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 알-칼리파(H.E. Sheikh Mohammed Bin Abdulla Al-Khalifa) 의장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손명세 원장 등 여러 기관의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하여 성공적인 협력을 기원했다. 

 

김 총장은 “이번 양해각서를 계기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더 큰 성장과 변화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것이 인천지역 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연세대학교는 국제캠퍼스의 글로벌화를 통해 인천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 알-칼리파 의장은 “바레인 국민 건강 보험과 Biomedical 산업의 발전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후 이를 이웃 중동 국가로 확산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