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야성 문창모 박사 15주기 추모예배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야성 문창모 박사 15주기 추모예배 진행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초대 병원장인 故 문창모 박사의 추모예배가 지난 3월 13일 오후 2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외래센터 예배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배에는 이영희 원주연세의료원장, 이강현 원주의대학장과 국제로타리 3730 지구의 최철민 총재, 김범일 이사장 그리고 남승화 교장(남승화직업전문학교) 등 여러 분야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고인을 추모하였다. 

 

이번 추모예배는 우병필 기독교대한감리회 원로목사의 설교를 시작으로 1부 예배가 진행되었으며, 2부 추모회에서는 최철민 총재의 추모사, 남승화, 황창성 이사의 회고담 발표가 이어졌다. 

 

우리 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故 문창모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3월 중순경 추모예배를 지속해 왔으며, 이번 행사는 서거 15주기를 추모하기 위함이다. 

 

한편, 故 문창모 박사는 1931년 세브란스의학전문학교를 졸업하고, 원주연합기독병원(원주 세브란스기독병원 전신) 초대병원장, 제14대 국 회의원, 국제로타리 3730지구 초대 총재를 역임하였으며, 크리스마스씰 재발행사업 추진, 원주맹아학교 지원, 방글라데시 후원 등 원주지역을 넘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자들에게 따뜻한 불빛이 되었다. 이러한 그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추모회를 통해 청파장학회, 국제로타리 3730지구에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문보라, 이래헌, 이민호 학생 등 총 3인에게 지급했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