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미래교육원, 제1회 ‘석학에게 인생을 묻다’ 명예교수 특강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미래교육원, 제1회 ‘석학에게 인생을 묻다’ 명예교수 특강 개최 

 

미래교육원(원장 이두원, 경제학부 교수)은 지난 3월 14일 쉐라톤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제1회 명예교수 특강을 조찬으로 진행했다. 본 특강은 우리 대학교 명예교수 중에서 강사를 선정하여, 명품 강의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개설된 연속 기획 강의다. 

 

제1회 명예교수 특강의 강사로 선정된 김형석 명예교수는 “100세까지 끊임없는 성장은 가능하며, 그 원동력은 철저한 자기관리와 자기 성장에 대한 책임감에 있다. 콩나물에 물을 주지 않으면 마르는 것처럼 남을 위해서가 아닌 나 스스로를 위해 공부를 해야 한다. 성장을 위한 노력을 멈출 때, 더 이상 삶에 대한 희망이 없다고 보면 된다.”며 독서를 통한 성장을 특별히 강조했다. 또한 마지막으로 민족을 걱정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 때, 진정 보람 있는 인생이 될 것임을 당부했다. 

 

미래교육원은 지속적으로 미래교육원 총동문 회와 협력하여 이 같은 특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 제2회 특강은 4월 11일 동문회관에서 김동길 명예교수가 ‘대한민국의 나아갈 길’이란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할 경우, 미래교육원 행정팀(02-2123-3582)으로 접수하면 된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