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OSE센터, ‘보이스 트레이닝’ 워크숍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OSE센터, ‘보이스 트레이닝’ 워크숍 개최 

 

 

Open Smart Education(OSE)센터(센터장 허준)는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온라인 공개강좌), Flipped Classroom 등 신교육기법 도입 교과목을 운영하는 교수들과 관심있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보이스 트레이닝’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월 15일과 16일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멀티미디어교육실에서 열린 이 워크숍에서는 EBS 전문 성우를 초청하여 강의 전달력 향상 을 위한 목소리 개선 및 강화에 대한 이론 특강과 개인별 특성에 맞게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호흡부터 발성, 발음, 억양까지 지도하는 1:1 전문가 코칭이 제공되었다. 신청 접수를 시작 하자마자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이번 워크숍에는 약 40명의 교수들이 참석하여 목소리 관리와 발성에 유용한 여러가지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들은 “강의에 필요한 팁을 많이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개인별 실습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등의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호근 교무처장은 “지난 여름 개최한 ‘동영상 강의 코칭’ 워크숍에 이어 이번 겨울에는 ‘보이스 트레이닝’ 워크숍을 통해 우리 대학교 교수님들의 교육역량 강화에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학습 관련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