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K-MOOC 오프라인 특강 ‘철학의 식탁’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K-MOOC 오프라인 특강 ‘철학의 식탁’ 개최 
 

 

 

 

교무처 Open Smart Education(OSE)센터(센터장 허준)는 지난 2월 10일 연세·삼성 학술정 보관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당신의 삶을 위한 철학의 에피소드’(철학과 김형철 교수)의 오프라인 특강을 ‘철학의 식탁’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우리 대학교는 2015년 K-MOOC 시범대학에 선정되어 현재 8개의 강좌를 개설했고, 김형철 교수의 강좌는 1,500명의 수강생들로부터 호평 받는 인기 강좌 중 하나다. 

 

이날 진행된 특강에서는 K-MOOC 수강생과 관심있는 교내 학생들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김형철 교수의 강연을 듣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프라인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에서만 보던 교수님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지방에서 올라왔는데 즐거운 시간이었다.”, “K-MOOC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른 강좌들을 찾아보고 수강해 볼 생각이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OSE센터는 앞으로 우리 대학교의 다양한 명강의를 MOOC로 제작하여 지식 기부를 통한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함과 동시에 교내 학습 콘텐츠로 활용하여 학습효과 증진 및 교육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