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정보대학원,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와 전략적 상호협력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4-05

 

정보대학원,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와 전략적 상호협력협약 체결 

 

 

미래 지능정보화시대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지식공유 플랫폼 역할 수행 

 

 

우리 대학이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이하 GSMA)와 지난 3월 1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GSMA가 개최하는 2017 Mobile World Congress(이하 MWC*) 현장에서 전략적 상호 협력(MOU)을 체결했다. 

 

*MWC는 매년 2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2017년에는 글로벌 기업 2,200여 개, 200여 개 국가, 10만 1,000여 명 참관객들이 방문했으며, 국내 업체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KT, SKT, LG U+ 등이 참여하고 있다. 

 

GSMA-연세대 MOU의 주요 내용은 ▲ 국내 이동통신사업자, 정보통신 관련 장비 및 핸드폰 제조업체 대상으로 양 기관 간 ‘ICT정책 및 규제 관련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진행’(Capacity Building Partner Program), ▲ 미래 지능정보화 시대의 글로벌 ICT정책 및 전략 아 젠다 발굴 ▲ 양기관 간 ICT정책 전문가 교류의 장 마련 및 공동 연구프로젝트 발굴·수행 ▲ 아시아 지역중심의 국제 협력 공저를 통한 아 시아 지역의 GSMA-연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 확보 등이다. 이를 토대로 올해 여름부터는 GSMA본부가 있는 영국 런던에 20~50여 명이 글로벌 IoT, 빅데이터, 핀테크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또한 GSMA 전문가들이 연세대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강연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여한 이들은 과정 수료증을 받게 된다. 

 

이봉규 정보대학원 원장은 “양 기관은 다가올 지능정보화 시대에 ICT관련 핵심정책 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과 아시아 지역의 ICT정책·전 략 네트워크의 기반을 마련하는 지식공유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vol. 60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