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AI시대의 커리어 디자이너를 꿈꾼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3-07

 
“AI시대의 커리어 디자이너를 꿈꾼다!”
 
취업 서포터즈 ‘커리어연세’ 선발
 
장학복지처 장학취업팀이 우리 대학교 공식 취업 동아리인 ‘커리어연세’에 함께할 학생 20명을 선발했다. 학교 기관이 주도해서 취업 동아리를 모집하게 된 것은 우리 대학교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취업이 힘들어져 미리 자신의 커리어를 디자인하는 것이 필요한 시대이다. 또한, 인공지능시대를 맞이해 실시간으로 급변하는 취업 현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할 때다. 비록 어려운 상황과 여건 속이지만, 시야를 넓히고 해외에 눈을 돌려 강점을 바탕으로 과감히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시기에 장학취업팀은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글로벌 취업 시장이 제시하는 직무 능력에 맞춰 자신의 경력을 쌓아 가도록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 서포터즈를 결성했다.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취업 진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전략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취업 시장을 선도하는 직업과 직무 능력을 소개하고, 자신의 강점 위에 적절한 학업과 취업 준비 활동을 준비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이로써 저학년 때부터 직무 능력을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하도록 독려하고, 조기에 진로 탐색 및 취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취업 진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 기반 홍보 매체인 SNS 활용 능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취업 정보 및 교육 프로그램 홍보 활동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취업 서포터즈는 해외 취업 정보와 노하우의 공유와 확산, 인공지능 진로 탐색 프로그램, 취업 준비용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에 참여한다. 진로 탐색과 창업 준비를 위한 피어 그룹(Peer Group) 컨설팅, 취업 교육 프로그램의 SNS(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홍보 활동에도 참가한다. 또한, 장학금과 취업을 위한 교육비도 지원받는다. 인공지능 커리어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직무 성향과 강점을 확인하고, 1:1 진로 설계 가이드와 함께 인공지능 커리어 가이드 플랫폼을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맞게 링크드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SNS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강점과 커리어를 홍보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 기술도 습득하는 훈련과 함께 본인의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참여한다. 해외 취업과 창업을 위한 아이템 구상과 조직 적응력 함양을 위한 활동도 한다.
 
지원 자격은 연속 2학기(방학 포함, 1년) 활동 가능한 본교 1~3학년 재학생이며,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매주 정규 세션을 비롯한 ‘커리어연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학생이다. 제1기에는 1월 25일부터 40명이 지원했고, 2월 22일 면접을 통해, 2월 24일에 최종 합격자 20명을 선발했다. 제1기의 활동 기간은 올해 3월 2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vol. 60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